[자문] 전문변호사의 영문계약서 법률 검토, 작성 및 번역

「전문한국변호사 및 선임 외국변호사의 영문계약서 법률 검토, 작성 및 번역」

해외 업체와의 영문계약서를 검토 · 작성할 때 계약서에서 사용되는 어려운 어휘와 나라에 따라 다른 어휘로 인해 기업에서 필요한 거래의 목적에 맞춰 올바른 계약서를 작성하거나, 이미 작성된 계약서가 사업의 목적에 맞게 작성이 되었는지, 불리한 조항은 없는지 검토하기가 어렵습니다.

법률사무소 인평에서는 스타트업 A사의 의뢰를 받아 영문계약서(국제계약서)의 작성 및 각 조항의 고객사의 의무 조항에 대한 법률 검토를 진행하였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해외 진출을 기획하면서 실제로 작성해야하는 영문계약서의 작성이나 법률검토, 번역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문계약서는 특히 단순한 번역으로 각 조항의 의미를 파악하다가 계약 이후 법률 분쟁이 발생해서 계약위반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많습니다.

 

계약은 거래 당사자간의 합의입니다.

영문계약서 또한 당사자간의 권리와 의무 부담 등 계약서의 내용을 작성할 때 일반적인 제한사항과 개별법에 의한 제한사항을 잘 확인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법리를 위반한 계약서를 작성하게 된다면 계약서의 조문이나 계약서 자체가 무효가 될 수 있으므로 계약서를 작성하면서 상대방과 협상을 하는 과정부터 법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외국변호사와 한국변호사가 함께 계약서를 작성하고 검토하는 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크게 보면 아래의 네 가지를 명확하고 법리에 맞게 잘 규정해두었느냐를 가장 주의해서 계약서를 검토 · 작성해야 합니다.

1. 계약서 상의 업무 범위 명확화
2. 상대방과 기업 사이의 권리의무
3. 계약 위반 조항
4. 손해가 발생했을 때의 해결방안에 대한 조항

신한금융지주와 미래에셋 등에서 기업 준법지원팀, 법문팀의 경력을 거친 조윤상 변호사는 기업의 사업 목적에 맞춘 효과적이고 명확한 영문계약서 검토 · 작성을 다수 수행하면서 기업의 각종 권리 및 의무를 효과적으로 방어했습니다.

법률사무소 인평에서는 외국변호사와 한국변호사가 함께 계약서를 검토하고 작성하면서 다양한 사업에서의 양해각서(MOU), 라이런스 계약서(License Agreement), 유지보수 계약서(Maintenance Agreement), 매매 계약서(Sales Agreement), 비밀준수약정서(Confidentiality Agreement), NDA(Non-disclosure Agreement), 독점영문계약서, 수출 및 부동산, OEM, 제휴, 무역 등 다수의 국제계약서 작성, 검토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기업의 이익을 최대화하고, 실제적인 기업 경영의 부담을 낮추는 전략적인 법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법률사무소 인평 기업전문변호사의 주요 업무사례
비상장 중소기업인 A사의 영문계약서 작성 및 상대방(외국)과의 영문 협상
IT 음원 서비스 스타트업 G사의 대기업 투자관련 자문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S사의 해외 라이선스 계약 성공적 수행
비상장 중소기업인 S사의 해산 및 청산 자문, 해산 · 청산 등기 성공적 수행
싱가폴 모회사인 G사의 50억 외국인 투자법인 설립 성공적 수행

 

법률사무소 인평은 국제 계약 관련 경험이 다양한 ‘선임 외국변호사’가 함께 합니다.

법률사무소 인평은 외국변호사와 한국변호사가 팀을 이뤄
외국과의 계약을 체결하기 전 협상을 하는 과정에서부터 의뢰인의 입장에서 어떠한 제안을 제시하고, 상대방의 제안 사항 중 어떠한 것을 수용할 것인지 결정하는 단계까지 우리의 제안과 상대방의 요구 사항이 법률적 제한 사유에 해당하여 무효가 되지 않는지 면밀하게 검토합니다.

다양한 영문계약서 작성과 검토 및 계약을 체결하기 전 상대방과의 미팅, 협상도 외국변호사의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법률 자문이 필요하신 분들은 법률사무소 인평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법률사무소 인평 드림

관련 구성원
조윤상 대표변호사
조윤상 대표변호사
02-2038-2339 / yscho@inpyeonglaw.com
Generic selectors
Exact matches only
Search in title
Search in content
Post Type Selectors
Recent Posts

2024년 노무관리 가이드북 발간 – 고용노동부(03.07)

자세히보기+

신기술사업투자조합 설립 및 투자계약서 검토

자세히보기+

해외서비스 Terms of Use 및 Privacy Policy 법률검토, 작성

자세히보기+
Get The Latest Updates
뉴스레터 구독신청

NEWS LETTER

인평이 발행하는 법률 정보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1. 수집항목 : 성명, 이메일주소
2. 수집, 이용목적 : 뉴스레터 등 기타 관련 광고성 정보 발송
3. 보유 및 이용기간 : 뉴스레터 신청 후 수신거부 요청 시까지